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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FX

마야 기초 : MAYA Basic

3D 영상 제작의 첫걸음

제대로 기본부터 다지고 싶은 분들을 위해
마련된 Maya 입문 기본 트레이닝 과정!

수업 소개

MAYA란 무엇인가요?

무기체, 유기체 등 객체를 만드는 모델링, 객체의 움직임을 만드는 애니메이션, 제작된 객체에 질감 및 텍스쳐를 입히고 조명을 적용하여 이미지 및 영상으로 구현시키는 렌더링, 캐릭터 및 물체에 뼈대를 심는 리깅, 물, 불, 연기, 폭발과 같은 다양한 효과를 만드는 FX 등 사실적인 캐릭터와 블록버스터급 효과를 제작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영화, 광고,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3D 제작 프로그램의 90%에 가깝게 MAYA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수업 목표

MAYA 기초과정의 수업목표는 무엇인가요?

고급 과정인 MAYA 사용 시에 갖춰야 할 기본 툴 사용 및 응용을 통해 기초를 다지고,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프로그램의 활용 능력과 스킬을 키울 수 있습니다.

※ 해당 과정은 본 MAYA 정규 과정을 듣기 전 기초 과정입니다.

수업 포인트

MAYA 기초과정의 수업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 모델링

    마야의 필수인 모델링을 직접 해봅니다.

  • 텍스쳐, 렌더링

    서브스턴스 페인터와 브이레이를 활용해서 렌더링해봅니다.

  • 리깅, 애니메이션

    캐릭터리깅 및 기초적인 애니메이션을 배워봅니다.

  • FX / Nuke

    마야의 FX기능을 이용해 봅니다.

    누크의 기능을 활용해서 간단하 합성을 해봅니다..

수업 방식

MAYA 기초과정의 수업 방식은 무엇인가요?

  • 1

    주로 실습 위주의 수업으로 이론 30%, 실습 70%로 전개됩니다.

  • 2

    따라 하기 쉬운 다양한 예제를 통하여 실습합니다.

  • 3

    따라 하기 방식 외에 tip을 이용하여 개인 작품에 바로 응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4

    다양한 제작 방식에 필요한 기본 스킬을 쉽고 상세하게 익힐 수 있습니다.

사전 준비 항목

MAYA 기초과정의 사전 준비 항목은 무엇인가요?

[ 준비 항목 ]

과제와 복습을 할 수 있도록 MAYA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컴퓨터

[ 선수강과목 ]

Photoshop

[ 사용 프로그램 ]

V-ray

Substance Painter

MAYA

AfterEffect

Photoshop

Nuke

커리큘럼

마야 시작하기

VFX아티스트 기초지식 구성/원근/명도/색상/조명/카메라/렌즈 등에 대해 알아보고
마야의 기본적인 인터페이스 및 기본 설정에 대해 알아봅니다.

모델링 기초 <지우개,연필깍이>

모델링에 필요한 자료 이미지를 참고하여 기본 모델링을 해봅니다.
모델링에 필요한 핵심 메뉴들에 대해 알아봅니다.

모델링 실전 응용 해보기<연필,UV,텍스쳐,렌더링>

제작한 모델링에 추가 모델링을 하여 완성합니다.
핵심 메뉴를 추가로 배우며 카메라의 기본 설정에 대해 알아봅니다.

모델링 <스프링 노트 만들기>

연필, 지우개, 연필깍이, 노트 모델링을 만들고 UV, 텍스쳐, 라이팅, 렌더링을 직접 해보고 최종 디테일을 잡습니다.

쉐이딩, 라이팅 기초

렌더링에 필수로 봐야 할 하이퍼쉐이드에 대해 알아보고 이미지로 구현시킬 수 있는 렌더링을 해봅니다.

카메라, 렌더링 기초

실제 카메라의 기본 지식을 배우고 마야에서 카메라를 이용하여 적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렌더링을 걸기 전 해야 할 세팅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모델링한 레고 캐릭터를 직접 렌더링해 봅니다.

UV 작업해보기

객체의 전개도를 만드는 UV 생성, UV 자르기, UV 붙이기 등에 대해 알아보고 배운 내용을 토대로 로고 이미지를 넣어봅니다.

소스 모델링 활용하기

외부에서 제작된 소스를 이용하여 조명 배치 및 렌더링을 해봅니다.
3점 조명 구도 방식을 이용하여 렌더링합니다.
외부 환경인 HDRI 이미지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애니메이션 기초

움직임을 만들 수 있는 애니메이션에 대해 알아봅니다.
기본 시간을 제어하는 fps의 개념에 대해 배우고 애니메이션을 하기 전 기본 세팅 방법을 알아봅니다.
키프레임의 사용법을 배웁니다.

애니메이션 응용

인체 모델링이 움직일 수 있도록 뼈대를 심는 리깅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인체를 움직일 수 있는 기초 방식을 배웁니다.
소리를 넣을 수 있는 트랙스 에디터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마야 다이나믹 기초

모션 그래픽을 표현할 수 있는 Mash의 기초적인 내용을 배웁니다.
옷, 천 등의 효과를 만들 수 있는 nCloth의 기본적인 내용을 알아봅니다.

포폴 최종 마무리하기

작업한 애니메이션 장면을 렌더링 해 봅니다.
렌더링 된 이미지를 누크에서 간단하게 합성작업을 해봅니다.
애펙에서 색 보정과 최종 영상으로 만들어 봅니다.

* 캠퍼스 상세 커리큘럼은 다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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